본문 바로가기
산업 그리고 기업/채권

[TLT #23] 100bp?

by 브룡 2022. 9. 14.
반응형

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주가는 폭락. 채권도 소폭 내리고 잇는 중이지만 선방 중이다.10년 국채금리가 3.42%인데, 이는 지난 5년 중 가장 높은 수치이며 (최근 슛팅 제외하고), 3.5% 가까이 나온 10년 국채 수익률은 2011년 정도까지 거슬러가야 찾을 수 있다. 

 

 

지금 일각에선 연준이 이번 회의에서 100bp를 올려야 한다고도 얘기하는 것 같은데 만약 그렇다면 채권 가격은 더 떨어질 수도 있다. 그러나 저번에도 얘기한 것처럼 채권 바닥은 잡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적당한 구간에서부터 분할 매수하는 건 어떨까 한다. 

 

 

물가가 쉽게 잡히지 않는다면 TLT는 $105 혹은 $100까지 이하까지도 갈 수 있다고 본다. 과거 데이터를 보면 연준 기준금리가 4%였을 때 전후로 TLT 가격은 거의 $90불대 까지 내려간 적이 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땡큐하고 더 담게 될 것이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그 정도까지 떨어질 것 같진 않고 떨어진다고 하더라도 $100 정도가 아닐까 싶다. 뭐 내가 뭘 알겠냐면. 어쨌든 채권도 주식처럼 움직이는 세상이다. 그러기에 분할 매수로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다. 절대 덜컥 한 번에 사면 안 되고 내릴 때마다 담는 게 좋다. 

 

단, 채권에 관심이 있다는 전제 아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