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그리고 기업/신발

[CROX #17] 아직 사고 싶진 않다

by 브룡 2022. 8. 12.
반응형

앞서 크록스라는 회사를 좋아하지만 올해 재고가 너무 는 게 좀 문제라고 했다. 

 

[CROX #16] 급한 반등, 재고가 문제 (tistory.com)

 

[CROX #16] 급한 반등, 재고가 문제

2022년 2분기 결과가 나와서 봤는데 매출 이익 모두 뛰어올랐지만, 여전히 재고가 눈에 걸린다. 재고가 크게 줄지 않았다. 아래 그림 처럼. 합병 때 빌린 돈 때문에 부채, 이자 비용 모두 확 늘어난

seekingalpha.tistory.com

 

오늘 분기의 다른 지표를 보니 영업이익률, 순이익률 등이 떨어지는 모습이 보였다. 아래 그림 참고. 주식시장은 참 똑똑해서 영업이익률이 피크를 친 21년 3분기 (주가는 21년 말)까지 주가가 고점이 이었고 이후로는 떨어졌다. net margin만 놓고 보면 거의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간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재고가 늘고 이익률이 떨어진다? 벨류에이션이 낮은 건 알겠는데, 좋은 신호는 아니다. 최근 들어 크록스가 소매업체 중에서 유망하다면서 종종 얘기가 나오는 듯하다. 텔레그램에서도 유툽에서도 추천 종목으로 자주 나온다. 오히려 그럴 때일수록 주식 사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 

 

현재 주가 76불. 미안한 말이지만, 조만간 고점을 찍고 내려오리라 본다. 주가가 50불 이하로 내려가면 그 때 다시 볼 생각이 있다. 미안하지만. 오해는 없길. 회사를 좋아한다. 다만 아직은 지표가 좋아보이지 않는다는 얘기. 

 

매수매도 추천 아니고 제 개인의견이옵고 저는 자주 틀립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