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modity (원자재) 생각/원자재 일반

자동차 회사들의 적극적인 원재료 투자

by 브룡 2023. 7. 14.
반응형

월스트리트 저널 기사인데 특별한 내용은 없다. 

 

https://www.wsj.com/articles/big-automakers-grab-1-billion-deal-for-urgently-needed-battery-metals-edb0c998?mod=hp_lista_pos2 

 

Big Automakers Grab $1 Billion Deal for Urgently Needed Battery Metals

Volkswagen and Jeep maker Stellantis are each committing $100 million in a complicated transaction that will create a publicly traded mining company producing nickel and copper.

www.wsj.com

 

세계 최대 자동차 회사들은 전기 자동차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금속 공급망으로 더 깊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주 안에 체결될 10억 달러 규모의 계약은 그들의 노력의 긴급성과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위험성을 강조합니다.

폭스바겐 과 지프 제조업체 스텔란티스는 두 개의 브라질 광산에서 니켈과 구리를 생산하는 공개 거래 광산 회사를 만드는 복잡한 거래에서 각각 1억 달러를 약속하고 있습니다.

이 거래는 배터리 금속의 세계 지배적인 가공업체인 중국 밖에서 원자재를 확보하려는 절박함을 강조합니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은 미국, 캐나다, 유럽에서 수십억 달러의 전기 자동차 세금 공제, 대출 및 보조금을 받을 자격을 얻기 위해 더 높은 환경 및 노동 기준을 충족하는 광산에서 재료를 찾고 있습니다. 

최근 몇 달 동안 제너럴 모터스는 신생 리튬 생산업체에 6억 5천만 달러를 투자했고, 스텔란티스는 아르헨티나 구리 광산에 1억 5천 5백만 달러를, 포드는 인도네시아 니켈 광산에 투자했습니다. 폴크스바겐은 자동차 공급망의 다양한 부분을 한 번의 거래로 통합하는 독특한 ACG SPAC 거래에 참여하기 전에 배터리 금속에 대한 글로벌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ACG의 최고 경영자인 Artem Volynets는 Volkswagen과 Stellantis가 이번 거래에 참여했습니다. "우리가 생산할 재료의 희소성에 대해 말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지 수력 발전소에서 운영되는 광산은 금속의 배출량을 줄여준다고 회사는 말했습니다.

Volynets는 이전에 알루미늄 생산업체 UC Rusal의 큰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과두 정치인 Oleg Deripaska에 의해 설립된 러시아 회사인 EN+ 그룹을 운영했습니다. Volynets와 다른 경영진들은 일련의 인수를 통해 Rusal을 세계에서 가장 큰 알루미늄 회사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이제 배터리 금속에 초점을 맞춘 유사한 전략을 사용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