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들 올해부터 적용. $7,500은 꽤 큰 돈이다. 돈이 없으면 당연히 만불 가까이 깎아주는 전기차를 사지. 심지어 GM 볼트는 (제일 작은 모델) 택스 크레딧 다 받으면 2만불도 안 된다. 와 요즘 2만불로 살 수 있는 차가 있나? 생각보다 거의 없을 거 같은데. 전기차 시장이 미국에서 쉽게 죽을 것이라고 보지 않는다. 오히려 이제 시작이고 이 법안은 무려 10년짜리이다. 포드는 차들이 다들 비싸서 잘 모르겠고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기업은 결국 테슬라랑 GM이 아닐까 싶다.
All-electric vehicles
Make and Model | MSRP Limit | Full Tax Credit |
CADILLAC (GM) | ||
Lyriq (2022-2023) | $80,000 | $,7500 |
CHEVROLET (GM) | ||
Bolt EUV (2022-2023) | $55,000 | $7,500 |
Bolt EV (2022-2023) | $55,000 | $7,500 |
FORD | ||
F-150 Lightning (2022-2023) | $80,000 | $7,500 |
Mustang Mach-E (2022-2023) | $80,000 | $7,500 |
E-Transit (2022-2023) | $80,000 | $7,500 |
NISSAN | ||
LEAF SV, S Plus, SL Plus (2021-2022) | $55,000 | $7,500 |
LEAF S / SV Plus (2021-2023) | $55,000 | $7,500 |
RIVIAN | ||
R1T (2022-2023) | $80,000 | $7,500 |
R1S (2022-2023) | $80,000 | $7,500 |
TESLA | ||
Model 3 RWD/Long Range/Performance (2022-2023) | $55,000 | $7,500 |
Model Y AWD/Long Range/Performance (2022- 2023) | $80,000 | $7,500 |
VOLKSWAGEN | ||
ID.4 / ID.4 S (2023) | $80,000 | $7,500 |
ID.4 Pro/Pro S (2023) | $80,000 | $7,500 |
ID.4 AWD Pro/AWD Pro S (2023) | $80,000 | $7,500 |
반응형
'Commodity (원자재) 생각 > 리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트륨 이온 배터리는 멀었다 (0) | 2023.03.06 |
---|---|
CATL 필바라 지분 매각 (0) | 2023.03.05 |
중국 리튬 현물 가격 하락에 대한 생각 (0) | 2023.03.02 |
리튬 가격 하락은 계속 진행될까? (0) | 2023.03.01 |
문제의 중국 리튬 광산 생산 재개 (0) | 2023.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