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업 그리고 기업/2차전지 및 원재료

[LAC #144] 한 달동안 마이너스 수익률

by 브룡 2022. 9. 2.
반응형

LAC의 재판 날짜가 다가올수록, 그리고 아르헨티나 생산이 가속화될수록 주가는 오를 줄 알았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난 한 달동안 LAC의 주가는 오히려 빠졌고, 다른 리튬 업체들에 비해서도 매우 저조한 성적이다. 역시 주가는 시장전체의 흐름 (systematic risk)과 개별주식의 흐름(unsystematic risk) 두 개로 움직인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준 달이었다.

 

그런데 시장 전체가 나쁘다고 하더라도 다른 리튬 업체 대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선방했었어야 했는데, 그것도 아니었다. 많은 리튬 회사들 두 자리 이상 반등했는데 LAC은 거의 꼴지 수익률을--지난 한 달로 국한--기록했다는 것은 납득하기 어려운 대목이다. 그러나 납득이고 잣이고 할 게 뭐가 있냐. 시장이 그렇다면 그런 거고, 우린 시장의 왜곡을 묵묵히 감수하고 가면 언젠간 밝은 날이 온다. 여전히 저평가되었다고 믿고 있다. 앞서 밝힌 이유에서처럼. 

 

[LAC #123] LAC 쭉 들고 갈 것인가 매도할 것인가 (tistory.com)

 

[LAC #123] LAC 쭉 들고 갈 것인가 매도할 것인가

내일 (8월 11일) LAC이 네바다 법원에 최종 문서를 내면 한 달 안으로 판결 결과가 나올 것이다. 최근 한 달 동안 50% 오른 LAC이 조정을 받지 않고 이렇게까지 슈팅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이 판결

seekingalpha.tistory.com

한 달동안 리튬 회사 수익률 비교. 비교 대상군 중에서는 꼴지에서 두 번째.. 다시 역전하리라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