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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odity (원자재) 생각/리튬

중국 업체들 리튬 찾아 아프리카로

by 브룡 2023.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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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 jumps ahead in the rush to secure lithium from Africa - MINING.COM

 

 

아프리카 전역에 걸쳐 새로운 리튬 공급 센터를 개척하려는 중국의 초기 움직임은 보상을 받고 있으며, 최고의 전기 자동차 배터리 생산업체가 주요 금속에 대한 타이트한 시장을 개척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S&P Global Commodity Insights에 따르면, 중국 기업들의 풍부한 투자에 힘입어, 대륙 전역의 광산들은 2027년까지 리튬 원자재 생산을 작년의 양보다 30배 이상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2년 1%였던 아프리카는 그때까지 전 세계 공급의 12%를 차지할 것입니다.

공급원을 다양화하면 리튬, 니켈 및 코발트와 같은 원료를 배터리 부품에 사용되는 화학 물질로 전환하는 등 전기 자동차 금속 처리에서 우위를 지키려는 중국의 노력이 강화될 것이며, 미국은 캐나다 및 호주와 같은 자유 무역 파트너 및 동맹국과 자체적인 공급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입니다.

블룸버그NEF의 베이징에 기반을 둔 분석가인 펭 쉬는 "아프리카가 중국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것은 확실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호주는 현재 최고의 공급업체이며 국내 정유시설이 온라인화됨에 따라 수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BNEF 자료에 따르면 말리, 콩고 민주 공화국, 짐바브웨는 모두 10년 안에 최고의 리튬 생산자 대열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BNEF는 6월 30일 보고서에서 올해 전 세계 리튬 원자재 공급이 3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체 공급의 약 절반이 완전히 새로운 사업에서 발생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리튬 자원 시장은 올해와 2024년에도 타이트한 상태를 유지할 것이지만 아프리카 전역과 캐나다를 포함한 더 많은 프로젝트가 의뢰됨에 따라 2025년부터 완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프리카 국가들은 수출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가공 공장이나 정제 공장을 추가함으로써 국내에서 리튬 공급으로부터 더 많은 수익을 유지하려고 하는 다른 나라들을 따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짐바브웨와 나미비아는 최근 리튬 원광의 수출을 막거나 금지하는 조치를 도입했습니다.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맺고 있는 모로코는 유럽과 가깝고 리튬인산철(LFP) 전지에 필요한 인산염이 풍부하다는 장점이 있는 등 이미 전기차 배터리 생산의 잠재적 허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올해 초 중국 배터리 제조업체인 고티온 하이테크가 아프리카 최초의 주요 EV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기로 잠정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공장은 연간 100기가와트를 생산하고 60억 유로(65억 달러)의 투자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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