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바이든이 인플레 감축법에 서명함으로써 미국에서 전기차 구입시 얻을 수 잇는 혜택이 늘어났다. 저번에 얘기한 것처럼 신차 구매시 최대 $7500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어디까지나 배터리 원재료가 미국 내지는 그 동맹국(?)들에서 생산되었을 경우에만 해당되는 얘기다.
미국 자동차 회사들은 이 법안의 기준이 매우 높아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 세제 혜택 감면을 받을 수 없을 것이라고 불평하고 있다. 그러나 GM, 포드는 불평을 할 게 아니라 어떻게 리튬을 비롯한 전기차 원자재를 미국 안에 있는 회사들로부터 빠른 시일 안에 사올 수 있는지부터 고민해야 할 것이다. 이번에 통과된 인플레 감축법 기준에 따르면, 현재 전기차 세제를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모델은 다음 정도이다.
Cadillac Lyriq (only if it is classified as an SUV)
Chevrolet Blazer EV
Chevrolet Bolt
Chevrolet Bolt EUV
Chevrolet Silverado EV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Ford F-150 Lightning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Ford Mustang Mach-E
Nissan Leaf
Rivian R1S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Rivian R1T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Tesla Cybertruck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Tesla Model 3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Tesla Model Y (only if it is classified as an SUV, and only with certain options and trim levels)
Volkswagen ID.4 (only 2023+ models made in Tennessee)
그리고 미국에서 생산되고 있지 않은, 현대차를 비롯한 많은 회사의 전기차 브랜드가 아직까지는 이 법안의 세제 혜택을 받지 못한다. 혜택을 받지 못할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Audi E-Tron
Fisker Ocean
Genesis GV60
Hyundai Ioniq 5
Hyundai Ioniq 6
Hyundai Kona Electric
Hyundai Nexo
Jaguar I-Pace
Kia EV6
Kia Niro Electric
Lexus RZ
Mazda MX-30
Mercedes-Benz EQB
Nissan Ariya
Polestar 2
Subaru Solterra
Toyota bZ4x
Toyota Mirai
Volkswagen ID.4 (only certain models)
Volvo C40
돌려 말하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자동차 회사들은 더욱 저돌적으로 미국에서 전기차를 생산하려고 할 것이고, 그와 더불어 더욱 적극적으로 전기차 원재료를 미국 안에서부터 사고 싶어할 것이다. 태커패스 승인이 되면, LAC의 인기가 높아질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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