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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록스는 앞서 경쟁자가 별로 없다는 얘기를 했지만, 사실 실내화 시장은 언제든지 누가 들어올 수 있는 영역이다. Birkenstock 버켄스탁은 그렇다면 잠재적인 경쟁자가 될 수 있을까. 최근 기사를 보면 Birkenstock 인기가 좋긴 좋은 모양이다. 짝퉁들이 돌아다니는 것 보면.
그러나 크록스와 Birkenstock은 용도가 조금은 다르다고 본다. Birkenstock를 실내에서 신기는 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 이는 구글 트렌드로도 잘 나온다. 크록스 검색량은 (물론 여름에 조금 더 상승하긴 하지만) 일정한 반면, Birkenstock 명확한 seasonality를 갖고 있다. 이는 Birkenstock는 여름 실외용으로 주로 사용한다는 얘기. 2017년까지만 하더라도 두 회사 검색량은 비슷하다. 2020년 이후 크록스와 Birkenstock의 검색량 차이는 눈으로 봐도 명확하다. 크록스 상승세가 더 뛰어났다는 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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