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s path-setting lithium futures tumble on trading debut - MINING.COM
전기 자동차 배터리에 필수적인 재료인 중국의 리튬에 대한 첫 번째 선물은 거래 첫날에 순조롭지 못한 출발을 했습니다.
금요일 광저우 선물 거래소의 탄산리튬은 t당 246,000위안(34,263달러)의 기본 결제 가격 아래로 떨어진 것으로 거래소의 데이터에 나타났습니다. 1월 인도분 계약은 214,150위안까지 급락한 뒤 손실을 줄여 13% 하락 마감했습니다. 2월부터 7월까지의 것들은 첫날 한도인 14%까지 하락했습니다. 총 65,439 필지가 거래되었습니다.
새로운 계약은 보다 투명한 리튬 가격을 제공하고, 현물 가격의 변동성을 줄이고, 생산자와 구매자에게 위험을 회피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청정 에너지 전환의 핵심인 금속의 지난해 가격 급등에 대해 "미쳤다"고 설명했지만, 그 이후로 철수를 언급했습니다.
상하이 금속 시장의 산업 조사 책임자인 셜리 왕에 따르면, 새로운 선물이 내년을 위한 것이라는 사실이 가격 하락에 기여했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2024년 리튬 제품의 공급으로 인해 정서가 완화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내 리튬 생산업체 주가도 힘겨운 하루를 보냈습니다. 금요일 톈치 리튬, 융싱 특수 재료 기술, 간펑 리튬 그룹의 주가가 최소 1년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정제된 형태의 금속인 탄산리튬의 현물 가격이 터무니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그들은 11월에 전력화된 운송 선단을 향한 세계적인 추진이 소비를 증가시키면서 기록적으로 급증했고, 올해는 공급 압력이 완화되면서 급락했습니다.
전 세계의 배터리 제조업체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여전히 원료 공급을 제한하기 위한 이륙 또는 확장 계약을 확보하기 위해 앞다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방 국가들은 또한 중국이 여전히 가공업을 지배하고 있고 중요한 생산국이기 때문에 동맹국들과 자체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Daiwa Capital Markets의 분석가 Dennis Ip는 "리튬 및 배터리 부문은 중국에서 더 대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미래를 갖기를 원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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