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로 좋게 보지 않는 미국주식

[APPS] 디지털터빈

by 브룡 2022. 8. 6.
반응형

지난 3년 10배 넘게 상승한 회사가 디지털 터빈이다. 핸드폰에 광고 앱을 넣어서 사용자로 하여금 광고도 하게 하고 뭐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라는데 작년 올해 매출이 확 늘긴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3가지 이유에서 사지 않는다. 

 

1. 애플 시장에서는 광고가 힘들어진 상황

애플의 규제로 광고 회사들이 제대로 된 타켓 광고를 하기 힘든 상황이고 디지털터빈 역시 마찬가지. 특히 아이폰에다 바로 프로그램을 깔아서 나오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결국 디지털터빈은 앤드로이드 시장을 뚫을 수밖에 없는 상황. 그런데 앤드로이드 자체가 성장이 둔화된 상황에서 더 큰 매출 증가를 낼 수 있을까. 앤드로이드도 규제를 안 한다는 보장이 있을까. 

 

2. 비즈니스 모델

너무 복잡하다. 아래가 홈페이지. 솔직히 아직도 잘 모르겠다. 어떤 식으로 광고를 통해 수익이 창출되는지..

 

3. 잇따른 합병으로 재무 부담 증가

최근 잇따른 합병으로 현금 소진도 소진이지만 부채가 많이 늘었고 덕분에 이자 비용도 거의 10million까지 나가는 것 같은데 매출이 줄어들 수도 있는 상황에서 합병 비용은 늘 거슬리는 대목이다. 

 

 

Leading Mobile Growth & Monetization Platform | Digital Turbine

 

Digital Turbine

Digital Turbine inspires connections for the mobile world, for app developers, brands, agencies, carriers, and device manufacturers globally.

www.digitalturbin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