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과연 잘 보고 있나-중간평가

중간평가 #2

by 브룡 2023. 2. 20.
반응형

작년에 별로 좋아하지 않는 기업들 리스트를 몇 개 올렸다. 작년에 처음 포스팅한 게 넷플릭스였고 (작년 4월) 얼마전에는 PLL을 안 좋게 적었다 (2022년 12월). 그렇다면 내가 좋아하지 않는 기업들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 당연히 기준 시간이 어디냐에 따라 달라지는데, 일단 작년 4월 기준하고 작년 10월 기준 두 개로 잡고 수익률 변화를 그려보았다. 

 

작년 4월을 기준으로 하면 오른 게 하나도 없고 (내가 잘 봤다는 얘기? ㅋㅋ)

 

작년 10월을 기준으로 하면 넷플릭스가 엄청 올랐다. 근데 좀 변명하자만 내가 넷플릭스 안 좋다고 한 건 작년 4월 초였고 이후에 엄청 더 떨어지긴 했다. 반등한 건 2022년 10월부터임. 피드먼트는 사실 작년 연말에 올린 거라 좀 포함시키긴 그렇다. 레이크리소스시나 포드, 알파벳 등은 여전히 잘 본 듯. 구글은 예전부터 안 좋아했다. 

 

일단 나쁘지 않은 걸로 ㅋ 올해 제일 안 좋게 보는 주식은 엑슨모빌이다 (글 올렸음). 내년 이맘 때 엑슨 모빌 주식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나. 

반응형

'내가 과연 잘 보고 있나-중간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처음해보는 중간 평가  (0) 2022.02.12